“고부가 제품 생산 지원”

섬유패션인 여러분!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대내외 여건 하에서도 우리나라 섬유패션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섬유패션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모두가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지난해 우리 경제는 내수경기 침체와 지속되는 전 세계 경기불황 등 크고 작은 대내외 여건의 악조건들로 인하여 전 업계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2012년 계사년 우리협회는 신정부 출범과 함께 새해에 섬유패션산업이 다시 한 번 재도약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수행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섬유패션업계의 발전을 위하여 협회의 모든 역량을 다하고자 합니다.

특히 우리 협회는 국내외에서의 브랜드 도용, 디자인 침해, 위조 상표 유통, 의류제품의 유통구조 조사와 대응 등 국내외의 섬유패션분야관련 지식재산권 침해로부터 업계의 권익보호를 위해 지난 10여 년간 심혈을 기울여 추진해 온 ‘패션 지식재산권 보호 및 유통지원 사업’의 업무범위와 역할을 크게 확대할 것입니다.

또한 기초봉제 실태조사 및 환경개선사업 등 신규 사업 발굴 추진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며, 현재 서울시의 지원으로 운영 중인 ‘중랑패션지원센터’의 영세봉제업체에 대한 재단실, 특수 공용장비 및 샘플지원 등을 통해 고부가 제품 생산 지원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도 난관과 어려움에 봉착하더라도 우리 섬유패션인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경쟁력 회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경주해 나갈 것을 부탁드리며, 우리협회도 그 중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새해에도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빌며,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