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도약의 발판”

2013년 계사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섬유기계업계와 한국섬유기계연구소의 발전을 위하여 보내주신 협조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세계경기의 침체와 대ㆍ내외적인 환경변화로 많은 고난과 역경을 겪어왔습니다. 환율의 불안정, 유럽의 경제위기 등으로 세계경기는 아직도 불황의 긴 터널을 뚫고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섬유기계산업 또한 후발국들의 기술추격과 저가제품공략 등으로 매우 어려운 한 해였으나 품질안정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꾸준한 수출 신장세를 보여 다행스러운 한 해였습니다.

한국섬유기계연구소는 IT와 융합된 최첨단 섬유기계개발의 구심점 역할을 감당하고 또한 원천기술개발사업 친환경복합섬유자동차내장재연구개발사업을 추진하는 등 연구개발 사업 및 기업지원사업을 통하여 꾸준한 성과를 이루고 있으며 그 맡은바 소임을 충실히 이행하였습니다.

금년에도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변화에 최대한 적응하여 섬유기계업계의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섬유기계업계에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신제품개발과 섬유기계의 IT융복합화 및 적극적인 수출마케팅을 통하여 섬유기계산업이 새로운 수출효자 종목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국섬유기계연구소에서도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면서 IT와 융ㆍ복합된 최첨단 섬유기계개발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하고 원천기술개발과 첨단섬유소재 설비개발을 추진하는 등 연구 개발사업 및 적극적인기업지원 활동을 통하여 기술개발의 산실로서, 국제화의 창구로, 해외시장 개척의 첨병으로 그 소임을 다하여 우리나라를 섬유기계 수출의 강국으로 부상 시키겠습니다.

아무쪼록 계사년 새해에는 섬유업계 및 섬유기계업계 관계자 여러분께서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고 재도약하는 해가 되시기를 기원 드리며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