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 패션의 완성, 원피스 드레스로 여성미 발산
바캉스 룩을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아이템은 무엇일까? 여성이라면 강렬한 색감과 화려한 패턴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원피스’ 가 아닐까. 만약 휴가지를 바닷가로 정했다면 원피스는 더할 나위 없는 훌륭한 선택이다. 넘실대는 파도와 함께 치맛자락을 휘날리는 것만으로도 일상에 지친 마음을 날려 버릴 수 있을 테니까!
올 해도 플라워 프린트와 열대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트로피컬 패턴 등 각종 프린트 원피스가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급부상한 발등 까지 길게 내려오는 맥시 드레스가 우아한 바캉스 룩을 연출하는가 하면, 비대칭 라인의 원피스는 은근한 섹시함으로 여성미를 극대화 하고 있다.
올 여름 휴가지에서 원피스를 선택했다면 잊지 말아야 할 것 한 가지. 물놀이도 좋고, 가벼운 야외활동도 좋으니 언제 어디서나 여성스러워야 한다는 것이다.
패션그룹형지의 여성 캐주얼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는 바캉스 시즌을 맞아 여성스러운 리조트 원피스를 선보였다. 화사한 플라워 패턴의 벨티드 원피스는 허리 라인을 강조하는 실루엣과 하늘거리는 쉬폰 소재의 조화가 여성스럽다. 한편 레트로풍 도트 무늬의 블랙 앤 화이트 원피스는 바캉스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고전적인 여성미를 더하고 있다.
여성 영 캐주얼 브랜드 머스트 비는 이국적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페이즐리 문양의 튜브탑 맥시드레스를 제안했다. 어깨를 시원하게 드러내는 동시에 가슴라인을 강조하는 튜브탑드레스는 휴가지에서 여성미를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튜브탑드레스를 세련되게 입고 싶다면 볼드한 악세서리나 커다란 밀짚 모자와 함께 매치하면 좋다.
코오롱 FnC의 여성복 쿠아도 페이즐리 패턴이 돋보이는 슬리브리스 롱 원피스로 바캉스 패션을 제안하고 있다. 뒤쪽이 길게 늘어지는 앞뒤 비대칭의 보헤미안 에스닉 스타일 원피스다. 특히 뒷 기장이 긴 원피스는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러운 흐름을 연출할 수 있어 여성스런 이미지를 강조할 수 있다.
날씬한 여성만을 위한 바캉스 룩만 있는 것은 아니다. 최근에는 ‘D라인’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불룩한 배를 당당히 드러내는 임산부가 늘자 임부복에도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스타일의 바캉스 룩이 출시되고 있다.
아가방 앤 컴퍼니가 전개하는 임부복 브랜드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는 임산부의 편안한 활동은 물론 스타일까지 생각한 ‘플라워 맥시 원피스’를 출시했다. 꽃 무늬 쉬폰소재로 화사함과 목 부분의 러플 장식이 사랑스러운 느낌을 준다. D라인 바로 윗부분에는 벨트 장식을 넣어 다리가 길어 보이도록 했다. 여기에 파스텔톤 가디건을 두르면 여성스럽고 스타일리시한 임산부가 될 수 있다.


기능성 소재와 기술력 집약시킨 ‘아웃도어 바캉스 룩’
아웃도어와 레져 스포츠가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 바캉스 룩에도 아웃도어의 입지가 커졌다. 업계는 바캉스 시즌에 맞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아웃도어 바캉스 룩’을 제안하고 있다. 그런데 혹시 여름철 야외활동이라면 이마에 흐르는 땀을 연신 닦아내야 할 두려움에 주저하게 되는가? 걱정 말고 떠나라. 냉감 소재 사용은 기본, 다양한 기술을 접목시킨 기능성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는 햇빛에 뜨거워진 피부 온도를 낮추는 ‘퍼블릭 라운드 반팔 티셔츠’로 쿨링효과 상품을 앞세우고 있다. 자일리톨 성분이 물에 녹아 흡열 반응을 일으키는 원리를 응용한 제품이다. 야외 활동이나 무더운 날씨로 땀을 흘리면 원단에 고착된 자일리톨 성분이 인체의 수분과 결합해 흡열반응을 일으켜 열감을 없애고 수분을 빠르게 건조 시키는 방식이다. 밀레 마케팅 본부 박용학 이사는 “요즘은 천연 식자재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기능성 원단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추세”라며 “밀레는 자일리톨 성분으로 열감은 흡수하고 수분은 날려버리는 기능성 제품을 선보여 휴가철 캠핑 족 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이더 역시 통풍성, 건조력, 냉감 효과 등의 기능을 갖춘 아웃도어 바캉스 룩을 제안하고 있다. 제품이름도 아예 ‘베니스’,‘ 아키타’, ‘와이키키’ 와 같은 유명 휴양지의 이름을 붙였다. 속이 비치는 얇은 메쉬 소재의 후드 재킷인 ‘베니스’는 통풍성이 우수하고 물에 빨리 건조되기 때문에 워터파크나 수영장, 바다, 계곡 등 물놀이 장소에 적합하다. 플라워 프린트와 기하학적인 패턴으로 전형적인 바캉스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와이키키’ 남성용 팬츠는 메쉬 소재의 이너 팬티를 내장해 물에 젖어 엉키는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 작은 소지품을 보관할 수 있는 사이드 포켓을 구성하는 등 실용성을 고려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가벼운 야외활동은 물론 운동효과까지 있는 기능성 의류 ‘프로 바이탈포스’ 티셔츠와 슬리브리스를 선보였다. 원적외선 기능성 소재인 ‘프로 바이탈포스 (PRO-VitalForce)’는 88.4%의 높은 원적외선 방사율로 인체에 유익한 파장인 원적외선의 방출효과가 혈액순환을 촉진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킨다. 또한 자외선 차단과 빠른 건조 기능, 뛰어난 항균?탈취 기능으로 바캉스에는 물론 여름철 가벼운 운동 시에도 우수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강진용 기자 kang@itnk.co.kr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