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지재권 전반 상담업무
- 향후 원스톱 서비스 실현 계획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 ‘지식재산권보호센터(IPPC)’는 지난달 23일부터 섬유패션업계 및 일반 소비자에 대한 다양한 섬유패션산업관련 지재권 분야의 문의사항 상담과 지식재산권 정보제공 및 해결지원을 위한 지재권 콜센터(1544-6224) 서비스를 상시 지원하고 있다.

의산협 지식재산권보호센터의 접근성을 용이하도록 하기위해 만들어진 콜센터는 지식재산권 전반에 관한 침해 분쟁시 대응 요령, 지식재산권 정보 검색 및 활용법, 지식재산권 출원·등록 절차와 안내 등을 제공하며, 특히 기업들의 중국 등 해외관련 지식재산 문제와 진출가이드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더불어 의산협 지재권센터를 통해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는 위조(짝퉁)상품 신고 등 섬유패션산업 지식재산권 분야에 관한 신속ㆍ정확한 상담 업무를 진행해 체계적인 관리 및 상담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의류산업협회 지재권 콜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전화 및 인터넷 민원 등 비방문 상담채널을 통합하여 단일화된 민원상담 창구를 구축하고 한 번의 전화로 모든 민원을 해결하는 ‘ONE-STOP 서비스’를 실현할 계획”이라며 “콜센터 운영 성과에 따라 향후 상담업무에 대한 전문성을 보강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의산협은 콜센터 민원상담 DB 구축을 통해 참고자료용 사례집 발간 등 각종 지재권 보호사업에 앞장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