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니트산업 발전위한 명품연구원 거듭 날터


2012년 임진년 흑룡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해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을 위하여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연구원은 섬유 산업의 발전을 위한
첨단핵심기술 개발 및 보급, 전문인력 양성,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지원 등을 통하여 섬유 산업의 구조 고도화와 국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전문생산기술연구소입니다. 정부와 지자체(전북도, 익산시), 민자에 의한 3섹터 방식의 지식경제부 산하의 기관으로 섬유산업 기술개발을 통한 관련업계 지원과 활성화를 주도하는 중추기관입니다.

지난해 우리연구원은 많은 R&D를 수행해 왔으며 특히 친환경 섬유인 닥섬유 개발과 피톤치드를 이용한 섬유개발에 앞장서 이를 대중적이고 실용적인 상품화에 앞장섰습니다. 또한 기업 멘토링사업을 추진해 기업과의 유대관계를 강화시키며 기업의 니즈를 파악해 현장에 필요한 정보와 기술 등을 제공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했습니다.

또한 “한·미, 한·EU FTA 관련 섬유산업의 대응”으로 미국과 유럽지역 진출 시 국제시장개척을 통한 기업의 경영이익을 높이기 위한 세미나 및 워크샵을 개최하는 등 연구기관으로서 많은 노력을 경주해 왔습니다.

2012년에는 우리 연구원의 목표인 친환경 천연신소재. 저탄소형 차세대 첨단 핵심소재 등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지원을 통한 Eco-friendly 명품 섬유연구원 실현과 고부가가치 섬유제품 중심의 산업구조를 실현하고 업체중심의 기업지원서비스를 강화시킬 수 있는 효율적인 기업지원 서비스 구축과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시키는 등의 비전을 가지고 선진화된 경영 시스템으로 달려 나가겠습니다.

임진년 한해에도 대한민국 섬유산업의 중심을 이끌어 가는 한국니트산업연구원이 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