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국내외 경제위기 타개위해 협회가 앞장 설터

임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섬유업계 종사자 여러분들의 가정과 기업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어려운 대내외 여건 하에서도 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업계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유럽의 경제위기 등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세계에서 9번째로 무역 1조 달러를 돌파하며 미국, 독일 등 경제 선진국들과 어깨를 견주는 수준까지 성장 하였으며 우리 섬유업계도 전년도에 이어 수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만 세계경기의 불황으로 인해 업계의 채산성은 갈수록 악화되는 등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있습니다.

특히 새해에도 유럽 재정위기 여파와 북한발 안보문제로 그 어느 때보다 내수·수출환경의 불확실성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므로 우리 전 섬유인의 단합된 힘과 노력이 더욱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이에 우리협회는 국가 간 FTA에 철저히 대비하여 섬유산업이 제 2의 전성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섬유업계의 발전을 위하여 협회의 역량을 다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개성공단 생산제품의 특혜관세 인정을 정부에 적극건의하고 지식재산권 침해로부터 업계를 보호하기 위해 지식재산권 보호사업을 한층 강화할 것입니다. 또 중랑패션지원센터가 봉제공장 클러스터운 성공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봉제업 종합지원센터’운영사업을 더욱 활성화해 기획정보지원사업 등을 다각적으로 전개할 것입니다.

섬유인 여러분 !
아무쪼록 새해에도 난관과 어려움에 봉착하더라도 우리 섬유인의 단합된 힘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경쟁력 회복을 위해 모든 역량을 경주해 나갈 것을 부탁드리며, 우리협회도 그 중심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그동안 우리협회에 보내주신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금년에도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