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부문 텍스타일컨버터부문- (주)알파섬유 김기종 대표

“더 나은 미래를 원한다면 모든 패션브랜드에 알파를 더하라”

김기종 대표이사가 이끄는 (주)알파섬유는 섬유소재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감성적이고 독창적인 제품을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유럽을 중심으로 WOMEN'S WOVEN FABRIC을 판매, 수출 하는 섬유전문 회사로 업계 내에서 소문이 자자하다.

김 대표의 뛰어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여기는 경영마인드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유럽 마켓에 대한 시장조사와 분석이 이뤄져 1988년 설립이후 매년 고속성장 해오고 있다.

1988년 창사 이래 매출의 30%이상을 꾸준히 R&D 영역에 투자함으로써 매 시즌 뛰어난 고품질의 신소재를 개발하여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이뤄온 결과 국내외 패션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전시회를 통해 고객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김기종 대표는 글로벌화라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2000년 이후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유럽 등 세계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자리 잡기위해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으며 2005년 베이징, 2007년 상하이에 에이전트를 운영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고 있다.

Intertextile Beijing·Shanghai, Texworld Paris, Preview in SEOUL, Munich Fabric Start, Texworld USA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세계 각지에서 온 바이어와의 발굴에 주력, 이들과의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해외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 결실을 맺었다.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섬유산업스트림간 협력기술개발사업 중 하나인 ‘보형 기능성 폴리아미드계 섬유제품개발에 관한 연구’ 과제를 수행, 한 단계 높은 기술력을 확보해 새로운 시장 창출 및 기존 시장 확대의 가능성도 열었다.

김 대표는 “무엇보다 성실함과 신뢰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경영마인드를 바탕으로 고객과 직원들에게 정직하고 건강한 회사 운영에 힘쓰고 있으며, 20년 넘게 다져진 기획과 영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신뢰관계 구축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알파섬유 김기종 대표는 섬유의 가치를 알리며 국내외 패션시장의 파트너는 물론, 고객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매 시즌 전략적인 사업 목표를 정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이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통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