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신학기맞이 가방 출시 분주


새로 입학하거나 새 학기를 준비하는 아이들을 있는 집에서는 새 학기 준비로 분주한 겨울이다. 가장 먼저 준비하게 되는 신학기 아이들 가방. 무엇보다 아이들이 사용하는 가방인 만큼 아이들과 함께 구입하는 것이 후회 없는 선택이다. 올해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능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잡은 가방이 각 브랜드에서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빈폴키즈 BP 패턴 프린트에 금속 우드 장식

제일모직에서 전개하는 아동복 브랜드 빈폴 키즈도 2011년 새 학기를 맞아 책가방과 함께 신학기 착장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 출시되는 책가방 프리미엄 라인은 고급 합성 피혁을 사용해 성장기 아이들을 위해 가볍고 부드러운 가죽의 느낌을 살렸다. 새롭게 개발된 BP 패턴 프린트에 금속과 우드 장식을 더해 고급스럽다. 책가방과 함께 선보이는 빈폴 키즈의 신학기 클래식 룩은 와펜 디테일의 재킷과 가디건으로 영국 전통 사립 학교의 무드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책가방에는 열쇠고리로 활용 가능한 예쁜 토끼 인형 사은품이 달려있으며 모든 책가방 구매 고객에게 응원 메세지 카드를 증정한다.



휠라키즈 과학적 설계 스마트백 시리즈

휠라와 휠라 키즈는 자녀의 안전과 신체발육을 고려한 과학적 설계에, 디자인까지 차별화한 ‘2011 신학기 책가방-스마트 백’ 시리즈를 각각 출시했다.
이번 시즌에도 휠라와 휠라 키즈는 차별화된 제품군을 선보였는데, 경량성은 물론 과학적 인체공학 시스템을 적용시켜 성장기 아동의 신체발육에 도움을 주도록 디자인해 단순한 책가방이 아닌 스마트한 아동제품으로 불릴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를 더했다.
초경량 제품군은 일반 책가방에 비해 200~300g 가볍게 제작했는데, 휠라가 국내에서 가장 가볍게 출시한 481g짜리 제품을 비롯해 500~600g대로 무게감을 확 줄여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도록 했다. 또한, 등판 부분을 인체공학적 설계에 따라 Y자 형태로 입체 제작했는데, 아동마다 다른 등?허리 라인에 따라 가방이 자동으로 변형되어 몸에 밀착돼 무게를 분산시키고 착용감을 높이도록 했다.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발하는 재귀 반사 소재 ‘3M 스카치 라이트(3M Scotch Light)’ 시스템을 적용해 어린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고려했으며 가방 전체의 80% 이상을 성형몰드로 제작해 수납물에 따른 가방형태의 뒤틀림이나 외부 충격으로 인한 망가짐을 줄였다.
또한, U라인 라텍스 멜빵을 사용했는데, 말랑말랑한 라텍스가 아동의 체형에 따라 어깨와 가슴에 밀착되어 착용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땀 배출 및 통풍성, 향균력이 뛰어나 아토피 예방에도 도움을 줬다.

헤드 다양한 디자인, 경량성 소재 주목

코오롱에서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헤드는 아이들 가방을 위해 광택 소재와 애나멜 등을 사용, 귀여움을 더욱 강조했다. 특히 여자 아이들을 위한 가방은 소녀들의 로망인 리본 등이 다양하게 디자인되면서 사랑스럽게 표현되며, 자동차에 열광하는 남자 아이들을 위한 레이싱 컨셉의 자동차 패턴도 눈길을 끈다.
또 경량 소재를 적용해 가방 자체가 가벼울 뿐 아니라 어깨끈과 등판 부분에 쿠션 등을 패치해 착용시 어깨와 등이 편안하도록 디자인된 제품들이 인기다. 특히 저학년 아이들의 가방은 어깨끈이 U자형으로 디자인되어 흘러내리지 않도록 디자인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여기에 급식이 일반화되었지만 물은 직접 싸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아 별도의 물 주머니가 디자인된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한 디자인의 제품들도 눈길을 끈다.
남자 아이들을 위한 기본형 백팩은 무게가 670g 정도로 가벼우며 전면과 양측 외에 가방 내부에도 포켓이 있어 다양한 문구류와 책을 나눠서 수납할 수 있다. 밑바닥 고정판을 움직일 수 있게 제작해 내용물에 따라 편안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고 내용물을 받쳐주는 역할도 할 수 있어 무게 감소 역할도 한다.


프로스펙스, W 키즈 아동가방 출시

스포츠 전문브랜드 프로스펙스가 최근 아동의 바른 자세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의 W 키즈 아동가방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W 키즈 아동가방은 척추의 올바른 형태를 유지하고, 허리를 바르게 펴주는 인체공학적 설계가 특징이다.
특수 스폰지로 제작된 N자형 몰드 등판은 펴진 등판을 지지하며, U자형 멜빵은 등판과의 밀착감을 최대한 높여주는 기능이 있어 아동의 척추가 올바른 형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7도 예각으로 제작된 밑판 구조는 내용물을 담았을 때 가방이 뒤로 처지는 것을 방지하며, 허리부분에 밀착되어 허리를 바로 세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쿠션형 몰드는 허리부분에 밀착되었을 때 허리를 보호해 주며, 자세 교정효과의 쿠션 기능이 있다. 그밖에 아동의 활동성으로 땀이 많이 나는 것을 고려하여, 등에 땀이 차지 않도록 등판에 물결홈 구조로 제작해 공기가 잘 통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프로스펙스는 아동 가방 구매시 모나미 8종 정품 필기구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닥스키즈, 프리미엄 스쿨백 출시

파스텔세상의 영국 전통 패션브랜드 닥스키즈(DAKS KIDS)가 프리미엄 스쿨백을 출시했다. 닥스키즈 프리미엄 스쿨백은 영국 왕실이 인정한 닥스만의 체크패턴과 가죽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고급스럽고 클래식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스쿨백은 11가지 스타일에 성별에 따른 차별화된 20가지 컬러로, 닥스키즈 특유의 세련미를 더해 지난해에 비해 2배 강화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또한 100% 국산자재를 사용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닥스키즈의 프리미엄 스쿨백은 에어매쉬, 고급 스펀지 소재와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U자형의 어깨끈을 사용해 활동량이 많은 아이들이 어깨와 등에 무리가 가지 않고 우수한 착용감과 경량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수납공간을 적절히 배치했으며 쉽게 지나칠 수 있는 신발주머니의 디자인에도 특별히 신경을 써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함께 출시된 실내화는 에어벤트 처리해 통기성을 줬으며 특수항균 가공해 세균증식과 발냄새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어린이들의 발 건강에 도움을 준다.

EXR, ‘비타민 캠페인’ 전개

캐포츠 EXR은 18 ~ 22세를 대상으로 컬러풀한 백팩과 스니커즈 제품 중심의 비타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장에서 비타민 제품을 구매하면 캡슐 형광 펜을 증정하며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비타민 모델 탑 10을 선정하면 아이패드 등 푸짐한 경품을 선물한다.

정리 황원희 기자 donglly@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