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메시지
한국섬유직물수출조합 박상태 이사장
필드 현장 알리는 최고의 섬유 전문지

우리나라 섬유전문지로서 책임과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온 국제섬유신문 임직원에게 섬유직물업계를 대표하여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며 창간 17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1세기 글로벌 경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쌍방향 정보 제공의 장인 국제섬유신문은 정부의 섬유 정책 방향과 국내 섬유기업의 생산, 수출 동향과 해외시장의 섬유동향 등 국내외시장의 필드 중심의 현장 상황을 정확히 보도하는 최고의 섬유 전문지로 역할을 다하고 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에는 세계 금융위기 발생으로 어려운 수출 환경이 지속되어 섬유류 수출실적이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섬유인은 결코 좌절하지 않고 위기를 기회로 삼아 혼신의 힘을 기울인 끝에 작년 말부터는 서서히, 조금씩 수출 실적이 나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금년에도 유럽 발 금융위기와 원자재 가격 상승, 국제 유가 및 환율의 등락 변동은 섬유 업체의 생산과 수출 경영 계획을 수립하는데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조합은 국제섬유신문과 함께 동반자의 역할을 다하여 우리 상품을 실질적인 오더로 연결토록 해외 전시회 참가를 더욱 활성화시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각국 섬유류 FTA 타결로 새로운 마케팅의 기회를 잘 활용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략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쌍방향 중심의 정보 제공 커뮤니케이션 비즈니스 환경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한 전문적인 정보 제공이 우리 섬유업계가 시장 경쟁력을 갖추는데 귀 신문사가 지대한 공헌을 하리라 믿습니다. 이에 섬유 전문지로서 소비자 니즈 중심의 가치를 요구하는 시대에 앞으로 섬유산업의 중장기 발전을 지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살아 숨 쉬는 섬유 전문지로 거듭날 것을 당부 드립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