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메시지
한국 의류시험 연구원 최영주 이사장
섬유업계의 오아시스 같은 존재

국제 섬유 신문 창간 17주년을 충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아울러 국내 섬유 산업 현장에서 등불이 되어온 국제섬유신문이 어느덧 태어난 지 17년이 지나 한층 성숙된 면모를 지니면서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점에 대해서 아낌없는 찬사와 격려를 보내드립니다.
국내 섬유산업이 처한 어려운 대내오 여건 속에서도 국제섬유신문은 섬유산업에 대한 폭넓은 정보와 충실히 수행함으로서 정보에 목마른 섬유업계가 오아시스 같은 고마운 존재로 인식하고 있음은 물론 정부의 정책 결정 과정에서도 유익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국제섬유신문은 우리 섬유업계가 당면하고 있는 많은 문제점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앞으로 나가야할 방향을 제시하면서 업계가 궁금하게 여기거나 애로를 겪고 있는 사안들을 명쾌하게 정리, 요약하는데 남다른 능력을 보이고 잇어 섬유업계에서는 가장 신망받는 전문지로 우뚝 서있다는 평가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기명 컬럼은 섬유산업에 대한 탁월한 감각과 식견으로 신문의 위상을 높이는데 빛을 더 발하는 것으로 생각 됩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패션품질대상, 삼우당 섬유패션 진흥대상, 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대상등 시상제도를 통해 섬유 업체에 사기와 긍지를 드높히면서 섬유 산업의 품질, 기술 개발, 디자인, 패션등 핵심 경쟁력 요소를 섬유인들이 확산하도록 계기를 마련하고 소비자에게 우수 제품을 소개하여 소비자 만족도를 높혀 나가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 섬유 산업은 넘어야할 많은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침체된 국내 섬유패션 산업 탈피를 위한 구조 고도화 , 중국 진출 기업의 환경 악화, 국내 섬유 제품의 차별화, 고부가가치화등 산적한 난제들을 헤쳐나가는데 국제섬유신문이 오피니언 리더로서 나침반 역할을 하며 올바른 길잡이가 되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