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메시지
한국 염색기술 연구소 전성기 소장
섬유 산업 발전에 촉매 역할 기대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길잡이로, 나아가서는 세계적인 전문지로 발전한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17주년을 축하합니다.
국제섬유신문의 풍부한 정보는 국내 섬유업계에 세계 섬유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며 정확한 기사 수록으로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갈 길을 비추어 주는 등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염색가공산업은 한국섬유산업의 발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국내 섬유제품의 IT, BT, NT등과의 융합은 물론 의료부문등과도융복합화를 시도하면서 엄청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들 분야의 발전이 우리 일상생활에 가져올 파급효과는 실로 상상 이상의 것으로 다가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염색가공산업은 의류용 섬유제품의 고급화에만 국한하지 않고 자동차, 우주, 건축, 토목, 의료 및 각종 공업용 분야등 비의류용 용도인 테크니컬 화이버의 차별화, 고급화 분야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면에서 우리 연구소는 섬유산업의 세계화에 발맞추고자 고부가가치 제품 생산을 위한 연구개발, 시험분석, 시제품 생산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제섬유신문의 정확하고 발 빠른 정보 전달은 우리 연구소 업무를 추진하는데 있어서도 그 업적을 더욱 빛나게 하는 촉매제 역할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하여 섬유산업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국제 섬유신문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17주년을 축하드리며 귀 신문의 무궁한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