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염색기술연구소 함정웅 이사장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길잡이로 나아가서 세계적인 전문지로 발전한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합니다.
국제섬유신문의 풍부한 정보는 국내 섬유업계에 세계섬유산업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며, 정확한 기사수록으로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갈 길을 밝게 비추어주는 등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패션ㆍ의류 산업 중 섬유산업은 제조산업이 1만7300개, 패션샵 및 패션몰 등이 2만개 이상으로 전국적 유통망을 형성하여 국민 경제생활에 기여효과가 매우 큰 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비록 한국 섬유산업의 수출은 개도국과의 경쟁심화와 생산기지 해외 이전으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 타결된 미국과의 FTA 협상을 원동력으로 삼아, 다시 한번 세계를 주도하는 섬유산업국으로의 위상을 떨쳐야겠습니다.
이러한 국면에서 우리 연구소는 섬유산업의 세계화에 발맞추고자 고부가가치 제품생산을 위한 연구개발, 시험분석, 시제품 생산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국제섬유신문의 정확하고 발 빠른 정보전달을 통하여 그 업적이 더 빛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제공을 통하여 섬유산업의 발전에 밑거름이 되는 국제섬유신문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드리며, 귀 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