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섬유기술연구소 이명학 소장 축사


“국제섬유신문 창간 1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국내 섬유?패션 전문지로서 우리 섬유인들과 기쁨과 슬픔을 함께 한 국제섬유신문의 조영일 사장님과 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지난 한 세기동안 우리 섬유산업은 국가 주요산업으로서 국가 및 산업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여 하여 왔습니다. 그러나 중국과 개발도상국가들의 급부상과 한미 FTA 체결 등 무역 환경은 급변하고 있으며 극심한 경쟁 체제로 돌입하고 있어 국내 섬유산업은 많은 어려움에 봉착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섬유업계에서도 급변하는 환경에 적극적인 대처와 글로벌시장 환경 대응을 위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을 도모함으로써 섬유대국으로서의 선도적 지위 유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한국섬유기술연구소는 업계의 어려움을 타개하고자 신기술, 신소재 개발과 섬유기술 보급 사업을 전개하여 섬유업계를 지원하는 한편 국내 섬유산업의 공동발전을 위하여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창간 15주년을 맞이하여 섬유?패션 전문지로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국제섬유신문이 유익한 정보 제공과 업계의 현안문제를 제시하는 섬유정보의 열린 채널로서 지속적으로 우리 섬유산업의 가치 창출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대변인이 되어 주시길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국제섬유신문의 창간 15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우리 섬유업계가 발전할 수 있도록 성원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국제섬유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