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DPG 쇼’개막
오는 4월10∼13일 코엑스 인도양홀서
디지털 날염·포토·파인아트 등 전시

아시아 최대 디지털 프린팅 전문 전시회인 DPG 쇼가 오는 4월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다섯 번째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프린트 더 월드’를 캐치프레이즈로 디지털 날염, 디지털 포토, 디지털 파인아트 등과 관련한 이벤트를 진행해 디지털프린팅산업의 무한한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미지 표현을 주도하고 있는 실사연출, 섬유산업의 디지털화를 이끄는 디지털날염, 상업인쇄의 디지털화를 선도하는 디지털인쇄, 사진산업에서 아날로그 방식을 사라지게 만든 디지털 포토 등이 디지털프린팅 산업의 핵심이다.
이제는 소위 ‘물과 공기’만 빼고 어디든지 프린팅을 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디지털프린팅 영역은 커졌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프린팅 시장의 확대와 다양성을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디지털 아트 작품전, DTP 특별관, 프린팅 존, 메이크업쇼 등이 그것이다. 디지털 작품전은 한국디지털아트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컴퓨터 그래픽디자인 작품들을 전시한다. 붓 대신 컴퓨터로 미술작품을 만들어가는 디지털 아트는 일반작품에서 느끼지 못했던 독특한 그래픽디자인 감각을 전달할 것이다. DTP 특별관은 디지털 텍스타일 프린팅 관련 아티스트들의 제품 및 관련학과 학생들의 작품, 공모전 수상작 등을 전시하는 이벤트다. 최신 DTP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제품들을 선별해서 선보이므로 산학협동의 장을 제공할 것이다. (T. 02-6000-1054)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