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2일 서울중부염색 최고경영자 연찬회
염색연합회·섬산련, 염색공정 책자 발간

서울·중부염색공업협동조합(이사장 조창섭)이 지난 11일∼12일 양일간 최고경영자 연찬회를 개최해 회원업계의 친목을 도모하는 한편 업계 중장기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나섰다.
이번 행사는 서울·중부염색조합 회원사 대표와 임원들 80여명이 포천 산정호수 인근에 소재한 한화콘도에 모여 새로운 출발을 다지는 다채로운 행사를 갖고 성황리에 마쳤다.
첫날인 11일에는 조창섭 이사장이 업계의 화합을 당부하는 인사에 이어 생기원 안산연구센터 박영환 소장과 한국섬유소재가공연구소 조재정 소장의 업계 지원업무를 소개했으며 한국펀경영연구소의 조혁균 소장이 강사로 나서 ‘디지털시대의 신경영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FUN 경영을 제시했다. 이날 모인 참석자들은 업계 현안을 토의하며 안정적인 중장기전략을 수립키로 하는 등 정보교환의 장을 마련했다. 한편 12일에는 명성산 억새꽃 축제에 참여해 체력단련을 가지며 협력을 다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 염색공업협동조합연합회는 산업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개발재단이 주관하고 섬산련과 염색연합회가 주도한 염색공정 체계를 소개하는 책자 발간에 대한 보고를 했다. 이번 책자는 초보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면과 폴리에스터 섬유를 중심으로 입고부터 출고까지 염색과정을 상세히 해설하고 있는데 금주중에 동영상 CD와 함께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번 책자는 섬산련의 배승진 상무가 총괄책임위원을 맡고 건국대 김성동 교수를 위원장으로 관련 업계와 단체 전문가들이 참여해 작성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