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비스타(대표 한규왕 www.invista.com)의 ‘테프론’ 섬유보호제는 의류 제품이 매일의 일상 생활 중 부딪히게 되는 오염으로부터 더욱 효과적이고 관리가 쉬운 패밀리 제품군을 내놓았다.
이로써 현재 원단 업체와 의류 생산업체들이 선택가능한 테프론 섬유보호제는 6등급으로 나뉘어 진다. 가장 눈에띄는 새로운 테프론 제품은 폴리에스터와 면 원단에 이상적인, 얼룩 재배치를 탁월하게 방지하는 제품인 ‘울트라 릴리즈(Ultra Release)’ 제품이다.
“오늘날 소비자의 욕구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들은 옷의 관리 시간을 절약해 주고 효과는 오래가는 제품을 원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테프론 섬유보호제 제품들은 시장에서 그들이 신뢰하는 브랜드 제품에서 이러한 혜택을 동시에 얻고자 하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디자인했다”고 인비스타 미국 테프론 마케팅 매니저인 리사 하디는 말한다.
최근 실험결과 테프론 섬유보호제로 처리된 셔츠는 일상생활에서 오는 얼룩의 97%, 셔츠 칼라주면의 얼룩은 100% 제거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 97%의 사람들이 테프론 브랜드를 인지하고 있으며 △ 83%의 소비자들이 테프론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 80%의 소비자들이 관리가 편리한 테프론 처리된 제품에 10%의 가격을 추가 지불할 용의가 있다고 응답했다.
▲ 뛰어난 오염 방지기능
테프론의 오염 방지 기술은 각 섬유 주위에 나노 단위의 분자 벽을 형성하는 불소화합물계 가공재를 사용한다. 이렇게 형성된 벽은 직물의 표면 장력을 크게 떨어뜨림으로써, 직물의 표면 장력과 같거나 높은 장력을 지닌 액체를 밀어낸다.
오염 방지 테프론은 액체를 쏟았을 때 방울이 되어 굴러 떨어지고, 남아있는 액체도 깨끗한 천으로 손쉽게 닦아낼 수 있다. 또한 솔을 사용하면 마른 흙도 손쉽게 제거된다. 이러한 기능은 커피, 레드 와인, 소스, 드레싱 등과 같은 유/수성 액체 모두에 대한 오염 방지 효과를 지닌다. 새로운 오염방지 테프론은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테스트 결과 50회의 세탁 후에도 그 효과는 지속된다. 주름 방지 기능을 포함한 테프론 섬유보호제는 반복적인 세탁 후에도 내구성 및 오염방지 효과가 필요한 작업복, 교복, 침구류를 비롯한 기타 일상복에 적합하다.
▲ 탁월한 오염 제거기능
테프론 처리된 의류는 잘 바지지 않는 유/수성 오염도 손쉽게 제거가 가능하다. 예를 들면, 잘 빠지지 않는 셔츠의 칼라 목둘레의 얼룩 및 오염도 일반적인 세탁 방식만으로 말끔히 제거된다. 방오 기능 제품의 대다수가 표면에만 막을 형성하는 반면, 테프론 오염 제거 기술은 분자 단위로 침투하여 각 섬유 조직 주위에 보이지 않는 방어막을 형성한다. 따라서 물에 담갔다가 문지르는 수고를 덜어준다. 또한 새로운 오염제거 테프론 제품은 세탁 시 물을 섬유로 끌어들이는 친수성 성분과 함께 섬유에 영구적인 오염이 들지 않도록 방지하는 불소화합물계 가공제를 사용한다.
▲ Advanced Dual Action 테프론 섬유보호제
Advanced Dual Action 테프론 섬유보호제는 오염 방지와 제거의 두 가지 기능을 결합시킨 강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의류와 세탁 가능한 가정용 옷감에 사용하는 오염 방지 제품 중 가장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Advanced Dual Action 테프론 제품을 통해 간단한 섬유 처리 만으로 의류에 영구적인 오염이나 이로 인한 금전적인 손실로부터 소비자들을 해방시켜 줄 것을 기대한다.
▲ 새로운 기술혁신-Ultra Release 테프론 섬유보호제
Ultra Release 테프론 섬유보호제는 먼지나 오염 물질을 깊숙히 제거해주며 세탁중 재오염을 방지하여 항상 새 옷처럼 보이게 한다. 다른 오염 제거 가공과는 달리, 이 제품은 섬유의 수분조절기능과 흡습성을 방해하지 않는다. Ultra Release 테프론 제품은 세탁 후 의류의 변색을 감소시키며, 뛰어난 부드러움과 통기성을 지니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