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상의 섬유·패션 전문지인 국제섬유신문이 새해부터 더욱 알차고 다양한 정보로 독자여러분에게 다가갑니다. 급변하는 글로벌시대를 리드하는 21세기 초일류 섬유·패션 전문지로 거듭나기 위해 신문제작을 혁신적으로 쇄신해 나가겠습니다.
섬유·패션 전문지중 가장 높은 열독율에 부응해 살구색 지면과 차별화된 편집으로 고급 전문지의 품격을 높인 국제섬유신문은 철저한 차별화·특화전략으로 거듭 나겠습니다.
또 섬유·패션산업의 명운을 좌우할 전문신문의 사명을 다하기 위해 업체와 기업인이 필요로 하는 지구촌 구석구석의 유익한 정보를 신속·정확하게 전달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섬유·패션전문언론의 새 지평을 열어갈 국제섬유신문에 독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섬유를 살리자」캠페인 지속
지난 93년 6월 창간이후 국내 섬유산업의 재도약을 위해‘섬유를 살리자’라는 연중캠페인을 펼쳐온 본지는 이 캠페인을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전개합니다. 이는 섬유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되면서 최근 업계에 급격하게 만연된 사기저하와 자포자기성 분위기를 일신시켜 다시 일어서겠다는 신념을 공유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 13회‘三憂堂 섬유패션大賞’시상
지난 94년 첫 제정한‘三憂堂 섬유진흥大賞’을 올해 열세번째로 시상합니다. 섬유·패션산업 발전에 공이 많은 업체 및 인사들에게 시상하는 이 상은 大賞을 비롯 20개부문으로 나누어 수여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명실공히‘섬유·패션의 노벨상’으로 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본상 시상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06‘대한민국 패션품질大賞’시상
패션 품질분야의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대한민국 패션품질 大賞’을 올해도 시상합니다. 이 사업은 최우수 국산 패션제품을 발굴, 그 우수한 품질과 독창적인 패션성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홍보함으로써 외국 명품만을 지나치게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왜곡된 소비문화를 바로잡는 전기를 마련하게 될 것입니다.

2006‘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大賞’시상
최고 권위의‘대한민국 섬유소재 품질大賞’을 올해에도 시상합니다. 이는 국내 섬유소재산업의 품질향상과 국제경쟁력 제고를 통한 내수기반 확충 및 직수출 증대를 도모하게 될 것입니다. 철저한 품질 분석을 기초로 국산섬유소재의 품질 우수성을 대내외에서 적극 홍보함으로써 국내 바이어 및 수요자들에게 국산소재의 다양한 기능성과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한층 고취시키게 될 것입니다.
전국대학생 섬유산업 견학단 우수공장 순례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우고 있는 대학생들에게 업종별 우수공장을 직접 견학토록하는 우수 공장순례 프로그램을 만들어 이론과 실무의 만남을 현장에서 재확인하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산·학 협동차원에서의 현장견학은 대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직물과 수출봉제·바잉오피스 만남의 장’개최
국산 합섬·교직물을 해외에 진출해 있는 대규모 수출봉제기업(오프쇼어 공장)에서 보다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신소재·신제품 개발정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구직물업계외 대형 수출봉제기업, 그리고 바잉오피스와의 만남을 주선, 정보공유를 통해 대량 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가칭‘개성공단 봉제타운 준비위’후원
국내 섬유산업의 제2 르네상스를 구가할 수 있는 개성공단 섬유단지조성과 관련, 대규모 봉제타운 조성에 따른 인적·물적 지원사업을 적극 후원하고, 전문가 초청 설명회 등을 통해 현황 및 전망을 업계에 정확히 전달할 것입니다.

베트남 투자조사단 파견
가장 유망한 해외 투자적지인 베트남에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투자조사단을 파견합니다. 특히 의류봉제분야의 대규모 신·증설이 붐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원부자재 분야의 무주공산(無主空山)인 베트남투자에 국내 관련업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작권자 © 국제섬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