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액세서리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해외 일류 브랜드 제품의 인도시장 진출과 소비자들의 고급제품에 대한 구매의욕으로 인도의 액세서리 시장규모는 매년 15∼20% 성장해 8500만달러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인도 소비자들이 리쿠퍼에서 조디악까지 그리고 레이몬드에서 리복을 구매하는 것에 거부감이 없다.인도의 액세서리는 초기의 조잡한 제품에서부터 고급 브랜드 제품까지 다양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명품 애호가들을 쉽게 볼 수 있다. 리복 브랜드의 헤어밴드, 가방, 양말 및 패션 장신구 등 일련의 액세서리를 인도 시장에 출시한 리복 의류담당 이사는 브랜드 의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은 액세서리 역시 새롭고 의복에 어울리는 것을 선호하게 된다고 밝히고 있다. 유럽의류 제조업체인 리쿠퍼는 이미 자사 브랜드의 벨트 및 모자를 인도시장에 도입한 바 있으며, 탈취제 등 화장실 용품과 선글라스 및 시계 등 일련의 액세서리를 인도시장에 판매할 계획을 갖고 있다. 리쿠퍼사는 인도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시장을 조사했으며, 조립생산 및 마케팅을 위해 현지업체와 합작투자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방, 벨트, 모자, 선글라스, 지갑, 모조장신구, 향수 및 스카프 등 베네통의 액세서리는 세계적 인지도를 기반으로 인도시장을 쉽게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백, 벨트, 스카프, 지갑 및 사무용 액세서리와 여성 및 남성용 패션 신발을 취급하는 패션체인인 INC5는 향후 가정용 액세서리도 취급할 계획이라고 밝히고 있다. 인도의 액세서리 제품은 시장에서 소외되고 성장성이 낮게 평가를 받았으나 현재는 보다 패션화된 제품으로서 시장수요가 이동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인도시장에 진출하려는 액세서리 제조업체는 보다 패션화된 제품으로 틈새시장을 창출하여야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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