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나이키 02년 106억8천말달러 매출신발을 주력상품으로한 세계최대의 스포츠 메이커인 미국 <나이키>의 02년도 결산(5월31일)에 따르면 매상고 106억9700만달러로 전년대비 8%가 증가했으며 당기이익은 영업권을 포함한 무형자산을 고려한 장부상의 처리 때문에 4억7400만달러로 29%가 줄었다.지역별 매상고는 미국이 47억달러로 평년수준이고 신발이 30억달러로 4%감소, 어패럴은 14억달러로 8%증가, 운동용품은 11억달러로 16%증가, 신발 19억달러로 23%증가, 용품 2억2160만달러로 22% 늘었다.아시아·태평양지역은 14억달러로 19%증가, 신발 7억3240만달러로 14%증가, 어패럴 4억9930만달러로 24%가 늘었다.美 무선택 실용화 급피치로 추진미국에서 ID(무선 택)실용화가 피치로 추진되고 있다.99년이후 메서츠세츠공과대학에 본부를 둔 국제적 비영리기관인 '오토 ID센터' (www.autoidcenter.org)가 ID의 연구·추진을 담당해왔다.오토ID센터는 올해 10월 오토ID잉크로 명칭을 바꿔 연구기관에서 사회적 실행조직으로 탈바꿈한다.RFID를 실행하기 위해 우선 프라이버시 침해문제 해결책을 개발하고 테이터표준화를 위해 유니폼 코드 카운실(UCC)네트 내지 글로벌 데이터 레지스트레이션(GDR)을 설립할 계획이며 9월중순께 시카고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제1회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 9월개최오는 9월20일~28일 영국 런던 지역전시장에서 디자인의 종합이벤트 <제1회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이 열린다.이 페스티벌엔 가구·인테리어 소품전시회, 100% 디자인, 디자이너즈 블록과 런던권내의 유명건축물을 일반에게 공개하는 오픈하우스, 디자인 뮤지엄, 빅토리아&알버트 박물관에서의 각종 전람회, 디자인관련 국제회의등이 포함된다.자세한 내용은 www.londondesignfestival.com에서 알아볼수 있다.伊 브랜드 '모스키노'탄생 20주 맞아이태리의 브랜드 <모스키노>는 올해로 탄생20주년을 맞는다.1950년생이었던 디자이너 프랑코·모스키노는 83년 데뷔이후 활발한 컬렉션 발표와 함께 '스톱 더 패션시스템' 캠페인과 '약물, 동물학대반대 캠페인'등 의복을 통한 메시지를 발신, 업계와 사회에 문제를 제기하므로 써 화제가 되었었다.그런데 94년 그가 사망한 후에도 그 인기가 사그러들지 않고 매상고가 신장, 02년엔 연결매상고 4000만유로, 도매 2억4000만유로, 03년에도 각각 7000만유로와 2억4500만유로로 신장이 예상되고 있다.다른 브랜드의 경우 디자이너가 사망하면 브랜드 비즈니스도 곤란해지는 게 상례인데 모스키노의 경우는 특이한 예로 꼽히고 있다.日 휴대전화 활용 손님모으기 확산일본에서 휴대전화 손님모으기 툴로 활용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리바이·스트라우스·재팬이 6월부터 19개 매장에서 활용을 개시했는가 하면 진즈·메이트가 2년전부터 도입하여 성과를 올리고 있다.젊은 층을 중심으로 크게 보급된 휴대전화가 광고전단보다 비용 대 효과가 뛰어날뿐더러 고객의 구매동향을 분석할 수 있으며 원투 원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등의 메리트가 기대되고 있다.새 시스템은 점포를 찾아온 고객에게 휴대전화를 통해 개인정보를 입력받아 바코드회원증을 발행하고 회원은 휴대전화에 바코드를 등록 , 쇼핑할 때 상품과 회원의 바코드를 읽어 쇼핑포인트가 기록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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