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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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일본 불매운동 한달째... 유니클로 매출 70% 하락
한일 무역갈등과 경제갈등으로 일본 제품 불매운동 확산이 지속되면서 유니클로 등 일본 브랜드 제품 국내 소비가 크게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금융감독원에 따르면 ABC마트, 유니클로, 무인양품, DHC의 신용카드 매출액은 6월 마지막주 102억 3061만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토종브랜드 태극기 마케팅 활발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깊어지자 토종 브랜드들의 태극기 마케팅이 한창이다.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대표 이종현)의 속옷 브랜드 ‘예스’는 제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전국 매장에 태극기를 달아 주목을 끌었다.회사측은 “국내 토종 기업인 좋은사람들의 대표 브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한세엠케이, ‘PGA TOUR’ 본격 시동!
지난 2월 독점 라이선스 이후 본격 런칭PGA TOUR-LPGA 복합매장 전국 확대한세엠케이가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독점권을 따내 국내외로 화제를 모은 ‘PGA TOUR’가 LPGA와의 복합 매장을 확대하고 본격 영업에 나섰다.국내 패션사업을 선도하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쿠론, 매주 금요일마다 신상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이 지난 16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신상품을 선보이는 ‘T.C.I.F(Thanks, Couronne, It’s Friday)를 진행해 화제다.TCIF는 이른바, 드롭(drop) 프로모션으로 금요일에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불경기에 ‘옷 구입’ 크게 줄었다
소비자 체감경기 하락으로 의류 구매를 줄이겠다는 소비자가 크게 증가하면서 금융위기인 2009년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드러났다.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 7월 소비지출전망 소비자동향지수(CSI) 향목 중 의류비는 ‘94’로 2009년 4월 수치인 ‘91’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메쎄프랑크푸르트 세계경영 '적중'
美 클린쇼, 두바이 ILME, 中심천 폼넥스트 등 신규展 추가 2020년 이후 친환경 녹색 전력 운영 등 진화세계적인 전시 업체 메쎄프랑크푸르트(Messe Frankfurt)가 지난 회계연도에도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메쎄프랑크푸르트는 치열한 국
조정희 기자   2019-08-19
[패션] 지난주 토요일 ‘한강은 쿨했다~’
브룩스 러닝, 난지 한강공원서 ‘샤워런’ 주관200톤 물대포와 함께 6천5백 참가자 축제 즐겨올 여름 가장 핫(Hot)한 날, 젊고 힙(Hip)한 러너들이 모여 가장 쿨(Cool)한 축제가 열렸다.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러닝 브랜드 ‘브룩스 러닝(Broo
조정희 기자   2019-08-19
[패션] 지난해 中 진출 외자기업 6만여개사 / 확인
“중국 국민정서 자극시 즉각 퇴출”무협, 중국 트랜드 무시한 외자기업 실패 사례 분석 발표지난해 중국에 진출한 외자기업이 급격히 증가한 가운데, 보수적인 경영방식을 고수하다 실패한 기업도 크게 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 상하
조정희 기자   2019-08-19
[패션] 패션산협, 제4기 ‘하이-앤드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
정부가 국내 최고급 의류제조기술 장인 양성에 나선다.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의 지원으로 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의류제조 샘플실 창업 및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제4기 하이앤드(High-end) 의류제조 기술자 교육생을 모집중이다.의류제조 기
조정희 기자   2019-08-19
[패션] FRJ, 미코 ‘이혜주’ 화보 공개
‘백스테이지’ 콘셉… 일상룩 트렌디하게 재해석가을 간절기 아이템 데님 셔켓ㆍ트러거 재킷 눈길글로벌 노마드 데님 캐주얼 브랜드 FRJ(에프알제이)가 2019 미스코리아 이혜주와 함께한 2019 F/W 화보를 공개한다.이번 가을겨울 화보의 콘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네파, 여름용 아웃도어 샌들 3종 출시
미끄럼 방지ㆍ빠른 건조 등 기능성 모두 갖춰심플 액티브한 디자인…어느 스타일에도 무난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늦은 여름 휴가를 떠나는 피서객들의 야외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아웃도어 샌들 3종을 출시했다. 남녀공용 ‘스칼로’, 남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4차산업 시대, 섬유패션 기업 돕는다
렉트라, 中 봉제기계 展 ‘CISMA 2019’ 참가패션ㆍ가구위한 인더스트리 4.0 솔루션 발표9월 25~28일 SNIEC, Hall E1 Booth NO D08글로벌 섬유패션 기업을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인 렉트라가 오는 9월 25~28일 상하이 신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패션협, ‘르돔’ 개방형 오피스 공간 마련
‘K 패션 오디션’ 14개 신진 브랜드 작업공간 제공동대문 스트림 연계성 살린 스튜디오 공간 활용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가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 육성 및 기반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중인 K패션오디션의 수혜 브랜드를 위해, K패션오디션
국제섬유신문   2019-08-19
[패션] 봉제산업 부활 천재일우 ‘호기’
미국 9월 1일부터 중국산 의류 관세 10% 추가 직격탄합섬니트셔츠 관세 32%~42%, 면니트셔츠 29.7%로한·미 FTA 국산 의류 무관세 수준 봉제 기반 空洞化 제자리패션산업協 · 의산회 때 보다 봉제산업 육성책 후퇴 무대책트럼프 대통령이 의류
국제섬유신문   2019-08-12
[패션] 세계 친환경 고기능 소재 몰린다
추계 상해인터텍스타일 9월 25일 개막펑셔널 랩... 글로벌 섬유산업 혁신 집중 조명오는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박람회인 상해 인터텍스타일 추계전시회가 개막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이번 전시는 그 어느해보다 환경친
조정희 기자   2019-08-12
[패션] 뱀부모달 국내판매 개시
차세대 친환경 혁신소재 ‘뱀부모달’ 소재가 국내에서 본격 선보인다.중국 산유그룹의 파트너사인 에스티에스 인터내셔날(대표 권성옥)은 국내 시장에 뱀부 모달 소재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과 영업을 개시한다.에스티에스는 중국의 대표적인 레이온 업체인 산유그룹
조정희 기자   2019-08-12
[패션] ‘럭셔리’ 브랜드 넓히고 차별화된 ‘단독숍’ 늘리고
3사 백화점 리노베이션 라이프스타일 점포 확대수수료 효율 낮아도 수입 브랜드 모시기 경쟁 갈수록 심화거듭되는 신규브랜드 품귀현상이 심화되면서 올 하반기 백화점 MD개편 역시 골머리를 앓고 있다.국내 3사 유통업계는 하반기 신규 런칭 브랜드가 부족한 가
조정희 기자   2019-08-12
[패션] 백화점 상권 지역별 맞춤형 고객 마케팅 눈길
백화점들의 고객 마케팅이 날이 갈수록 영민해지고 있다.MVG 등 VVIP 고객 모시기에 차별화된 노하우를 펼치고 있는 백화점들은 올 하반기 들어 더욱 활발할 전망이다.가장먼저 롯데백화점은 인근 상권에 맞는 차별화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는데, ‘학부
조정희 기자   2019-08-12
[패션] 효성, 요가복 ‘스컬피그’와 콜라보
28~30일 PIS展 참가…콜라보 상품 집중 전시일상 파고든 액티브웨어…다기능 원사 눈길PIS 효성관: A홀 A11효성티앤씨가 요가복 브랜드 ‘스컬피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이를 올해 ‘프리뷰 인 서울(PIS)’ 전시회
국제섬유신문   2019-08-12
[패션] 벽진BIO텍, ‘글로벌 강소기업’ 지속성장
국내 최고의 섬유 후가공 기업인 벽진BIO텍(대표 추광엽)은 창립 26주년을 맞아 ‘글로벌 강소기업’을 향한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다짐했다.추광엽 대표는 창립 26주년 기념사를 통해 “지난 역사를 돌이켜보면 ‘벽진인’이라는 이름으로 전 임직원의 하나
국제섬유신문   2019-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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