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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N블랙야크그룹의 재단법인 블랙야크강태선장학재단(이사장 강태선, 이하 재단)이 스포츠 클라이밍 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강태선 이사장을 비롯해 재단과 본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일 서울 서초구 블랙야크 양재사옥에서 진행됐다. 이날 재단은 뛰어난 잠재력으로 스포츠 클라이밍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초등부부터 국내외 스포츠 클라이밍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대학부까지 총 6명을 ‘BYN특기장학생’으로 선발,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현재, BYN특기장학생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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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섬유신문
2024.03.07 1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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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팀버랜드(Timberland®)가 덴마크 출신 스타일리스트 베네다 카터(Veneda Carter)와의 두 번째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2022년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은 첫 협업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팀버랜드X베네다 카터(Timberland® X Veneda Carter) 협업 컬렉션은 팀버랜드의 아이코닉 제품인 6인치 부츠에 베네다 카터의 대담하고 유니크한 패션 감각이 더해진 6인치 페이턴트 부츠(6-Inch Patent Boot)와 지퍼 부츠(Zip Boot)로 구성된다.6인치 페이턴트 부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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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섬유신문
2024.03.06 1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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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야크 키즈가 6일 아웃도어 기능성을 담은 운동화 ‘프리즘 라이트’를 신고 자연을 누비는 브랜드 캐릭터 ‘블키(BLKi)’의 영상을 새로 공개했다.이번 ‘블키의 숲 속 모험’ 영상은 울창한 산을 누비며 봄의 자연을 탐험하는 블키의 활기찬 모습을 담았다. 영상 속 블키는 높이 뛰어올라 짚라인을 타고 강을 건너고, 산길을 따라 트레일런을 하며 모험을 즐긴다. 이어 원형 트랙 구조물도 힘차게 달릴 수 있었던 블키의 비법은 바로 운동화 ‘프리즘 라이트’였다는 장면으로 마무리된다.블키의 즐거운 자연 탐험의 비법인 ‘프리즘 라이트’는 블랙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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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섬유신문
2024.03.06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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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회장 강태선)가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에서 세상은 문 밖에 있다는 주제로 진행한 ‘세문밖 챌린지’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31일 밝혔다.‘세문밖 챌린지’는 블랙야크가 전속모델 아이유를 비롯해 다양한 앰버서더들의 에너제틱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담아 전달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연을 경험하기 위해 밖으로 향하자는 메시지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9월 23일부터 12월 31일까지 100일간 개인별 미션과 클럽별 배틀로 나눠 운영된 ‘세문
데일리뉴스
조정희 기자
2024.01.31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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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의 성장은 어디까지일까.지난해 단일브랜드로 1조매출을 훌쩍 넘긴 영원아웃도어 노스페이스의 성장은 지금부터 시작이라는 순풍이 이어지고 있다.지난해 하반기부터 시작된 노스페이스 열풍은 올해 1월 들어서까지 전국 매장에 걸쳐 품절대란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차은우와 손나은을 모델로 기용한 ‘눕시 방수 재킷’은 지난해 12월 중순에 이미 동이났다.현재 화이트라벨은 전소미에 이어 아이브 이서를 모델로 내세워 젊은 여성층의 아웃도어 주 소비층 흡수에 성공하면서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소위 ‘잘파세대’로 불리는 Z+알파세대를 겨냥한 노스
패션
조정희 기자
2024.01.19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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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가 전개중인 '노스페이스'가 론칭 26년만에 지난 12월 20일 기준 연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3년 연속 사상최대 실적을 갈아치우고 있다.이 회사는 4분기에만 3분기 누적매출(4986억원)을 뛰어넘은 5000억원을 달성하며 국내패션사중에서도 매출 1위 자리를 꿰어찼다. 12월부터 시작된 때늦은 한파로 롱패딩과 숏패딩 등 다양한 겨울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했는데,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은 물론 무신사 등 MZ세대들이 즐겨찾는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매출이 골고루 상승하면서 시너지를 얻었다. 특히 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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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정희 기자
2023.12.29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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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고윤정이 촬영장 스태프들은 물론 소속사 직원들에게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롱패딩 100여벌을 깜짝 선물해 주목을 받았다.tvN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의 겨울 촬영 중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고생하는 드라마 관련 스태프와 소속사 직원 및 동료들에게 추위를 이겨낼 겨울 롱패딩 점퍼 100 여 벌을 직접 마련해 깜짝 선물을 증정한 것으로 알려졌다.이번에 고윤정이 준비한 깜짝 선물은 현재 고윤정이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반슬리 다운 롱패딩’으로 올 겨울 내내 이어질 촬영장에서 든든한
데일리뉴스
국제섬유신문
2023.12.18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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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내수패션경기 침체에도 불구, 아웃도어 간판 브랜드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불황의 늪을 헤치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다.특히 내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9대 아웃도어 브랜드중 올해 실적에서 작년 동기보다 고도성장을 유지하는 브랜드는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2개 브랜드에 불과할 뿐 나머지 브랜드는 작년 동기보다 소폭 또는 대폭 감소해 극명한 대조를 보이고 있다.본지가 내수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9대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올 11월 누적 매출실적 조사(판매가 기준)에 따르면 난공불락 1위인 노스페이스는 올 1월부터 1
패션
국제섬유신문
2023.12.15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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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가 11년 연속 국민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3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11년 연속 패션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지난 2003년부터 브랜드스탁이 발표하고 있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총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천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 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지수(30%)를 결합한 평가 지수 ‘BSTI(Brand Stock To
데일리뉴스
조정희 기자
2023.12.12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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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1년 론칭후 아웃도어 슈즈의 대표명사로 전세계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 머렐(MERREL)이 내년 춘하 시즌을 기점으로 더욱 강력한 상품력으로 국내 MZ소비자를 공략한다.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 시장에서 ‘머렐’ 독점 판매권을 보유하고 있는 MBD KOREA(대표이사 이노우에 마사후미)는 지난 22,23일 양일간 서울 성수동에서 2024 S/S 컨벤션 ‘AT MERREL’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다양한 지형과 환경에 적합한 고품질의 슈즈 라인업을 보유한 브랜드의 강점답게 ‘머렐’은 내년 S/S 시즌 ‘HIKE(하이크)
패션
조정희 기자
2023.11.24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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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조원 국내 스포츠아웃도어 시장이 내년들어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고된다.내년 상반기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유럽발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가 앞다퉈 진출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이다.지난 몇 년간 ‘아크테릭스’ 등 국내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의 폭발적인 성장이 지속되자, 유럽발 고급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앞다퉈 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상륙한다.더오션스굿(대표 박정훈)은 스웨덴 해양 아웃도어 브랜드 ‘세일레이싱(SAIL RACING)’을 내년 봄 국내 백화점 유통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전개에 나선다. 블랙야크 상품본부와 아이더 사업부 출신
패션
조정희 기자
2023.11.03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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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오션스굿(대표 박정훈)이 스웨덴 프리미엄 해양 아웃도어 ‘세일레이싱(SAIL RACING)’의 론칭 기념 쇼케이스를 세빛둥둥섬에 위치한 ‘골든블루 마리나’에서 진행했다.더오션스굿은 ‘세일레이싱’ 스웨덴 본사와 라이선스 전개 및 독점 수입 계약을 체결, 2024년 2월 론칭을 앞두고 이번 쇼케이스를 준비했다.이날 행사에는 백화점 바이어 및 투자자, 기자단,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핵심 라인인 ‘50노트(KNTS)’를 비롯해 브랜드 DNA를 담고 있는 ‘레퍼런스(REFERENCE)’,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인 ‘바우먼(BOWMAN
데일리뉴스
조정희 기자
2023.10.12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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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수패션 경기침체가 지속된 가운데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올 상반기 폭풍성장을 이끌며 매장당 매출실적도 12억원을 훌쩍 뛰어넘었다.특히 대표적인 내수 아웃도어 9개 브랜드의 매장당 평균 매출액은 6억7천만원 수준이었으며, 평균을 상회하는 브랜드는 노스페이스, 디스커버리 그리고 코오롱스포츠 3개 브랜드였다.본지가 내수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9대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올 상반기 매출실적 조사(판매가 기준)에 따르면 난공불락 1위인 노스페이스는 313개 매장에서 점포당 평균 12억6960만원의 매출을 올려 다른 아웃도어 브랜드에 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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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일 발행인
2023.07.28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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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반적인 내수패션경기 침체에도 불구, 아웃도어 간판 브랜드인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불황을 모르고 폭풍성장의 고삐를 조금도 늦추지 않고 있다.특히 내수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9대 아웃도어 브랜드중 올 상반기 매출에서 작년 동기보다 고도성장을 유지하는 브랜드는 노스페이스와 코오롱스포츠 2개 브랜드에 불과할 뿐 작년 동기보다 소폭 또는 대폭 감소해 극명한 대조를 보이고 있다.본지가 내수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9대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의 올 상반기 매출실적 조사(판매가 기준)에 따르면 난공불락 1위인 노스페이스는 올 1월부터 6월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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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일 발행인
2023.07.21 1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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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가을 듀베티카의 새로운 변신이 예고됐다.F&F(에프앤에프, 대표 김창수)가 전개하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듀베티카(DUVETICA)는 2023 가을 겨울 컨벤션을 통해 ‘프리미엄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확장을 선언, 새로운 컬렉션에 대한 소개와 브랜드 전략 및 방향성을 공개하고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새로운 컬렉션을 전개한다.F&F는 지난 8, 9일 양일간 안다즈 서울 강남에서 듀베티카 컨벤션을 개최, 23FW시즌부터 도심 속 펜트하우스에서 스카이라인과 함께 즐기는 럭셔리 글램핑을 테마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넘어 프
데일리뉴스
조정희 기자
2023.06.15 1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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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한국생산성본부가 발표한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이하 NBCI)’ 아웃도어 부문에서 16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브랜드 가치 중심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의 브랜드 평가 지표 중 하나이다. 소비자가 평가에 직접 참여하여 기업의 마케팅 활동으로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
패션
조정희 기자
2023.06.02 1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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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을 모르고 안정성장을 유지해온 아웃도어 업계에도 톱 브랜드와 중위 브랜드간에 양극화 현상이 극명해지고 있다.이같은 상황에서 난공불락 1위 브랜드인 노스페이스는 지난해에의 폭풍성장 기조를 올해도 유지하고 있어 매출기록을 올해도 경신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본지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 8400억원(리테일 매출)을 돌파해 전년대비 46%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영원아웃도어는 올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40%가 증가한 220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이같은 신장률은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중 단연 1위
패션
조정희 기자
2023.03.31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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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도어 브랜드 K2 가 혁신적인 쿠셔닝으로 발걸음이 편안한 하이킹화 ‘플라이하이크 블라스트’를 출시했다.플라이하이크 블라스트는 K2의 대표 하이킹화인 플라이하이크 시리즈의 2023년 신제품으로 발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3M 재귀반사 웨빙 테이프를 적용해 발의 흔들림을 최소화해 보행 시 최적의 쿠션과 안정성을 선사한다.또한 꿈의 소재로 불리는 그래핀 폼과 K2의 독자적인 기술을 적용한 플라이폼을 미드솔에 적용해 쿠셔닝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미드솔에는 보행 시 밀어내는 힘, 지지하는 힘등 부위별 서로 다른 압력이 작용하는 이
데일리뉴스
박경민 기자
2023.03.09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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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MONCLER)가 어떤 날씨나 활동에도 적합하여 다용도로 레이어링 할 수 있는 의류를 기반으로 한 몽클레르 그레노블(MONCLER GRENOBLE) 2023 봄/여름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타일리시하고 가벼우면서 테크니컬 한 디테일이 가득 담긴 아이템들에서는 비바람과 땀에 맞서 민첩하고 자유로운 활동을 가능케하는 섬세한 터치들이 돋보인다.몽클레르 그레노블 앰버서더 숀 화이트(Shaun White)는 몽클레르 큐레이터(Moncler Curators)의 최신 에디션에서 산에서 하루 동안 필요한 아이템을 선
데일리뉴스
국제섬유신문
2023.03.08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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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수년간 수직상승해 포화상태에 이를 정도인 국내 골퍼 인구가 약 600만명이니 약 두배에 가까울 정도로 엄청난 인구가 낚시에 빠져산다.하지만 낚시 애호가들에게 이렇다할 의류브랜드는 전무한 현실.이러한 틈새시장을 겨냥해 국내 패션기업 코오롱인더스트리FnC(대표 유석진)부문이 낚시 환경에 최적화된 고기능성과 패션성을 동시에 담은 브랜드 웨더몬스터를 지난해 10월 론칭후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올해는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첫 행보로 한국국제낚시박람회에 참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한국국제낚시박람회는 1989년을 시
패션
조정희 기자
2023.03.08 12:32